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교육활동 > 초월인의 서재

초월인의 서재


초월인의 서재 관리 담당자 : 운영자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순의 게시글 보기입니다.
제목 생명과학) 이보경 선생님
작성자 임수정 작성일 2019.12.22 조회수 137


사진5.jpg

 


내 속엔 미생물이 너무도 많아/에드 용


책소개


미생물이 빚어낸 기묘한 공생의 드라마!

인간을 비롯한 동물의 생애사 곳곳에서 활약하며 숙주에게 놀라운 능력을 제공하는 숨은 주인공들의 세계에 관한 안내서 『내 속엔 미생물이 너무도 많아』.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과학 저널리스트 에드 용이 수백편의 논문과 연구 결과들을 종합하여 미생물 세계의 지도를 그려냈다.

우리는 약 30조 개의 인간 세포와 39조 마리의 미생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의 세포들은 2만 개에서 2만 5000개의 유전자를 갖고 있지만, 우리 몸속 미생물들은 그보다 500배나 많은 유전자를 갖는다. 더 가까운 값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미생물’이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은 몸속에서 뇌와 유전체의 지휘 아래 하나의 팀을 이루어 삶을 영위한다. 발생부터 생장, 번식, 진화까지 자연계의 모든 생명활동은 동물과 미생물의 환상적인 팀플레이 속에서 이루어진다.

이처럼 저자는 미생물과 동물 간의 놀라운 공생의 사례들부터 미생물과 인간이 화기애애한 동반자관계를 확립할 수 있는 방법들까지, 또 공생의 질서가 파괴되어 인간의 건강이나 생태계가 위태로워지는 과정과 이를 되돌리기 위한 과학자들의 처방전까지 두루 살피며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걸어 다니는 생태계임을, 우리 주변이 거대한 동반자들의 세계로 이루어져있음을 일깨워주며 세상의 경이로움과 장엄한 공생의 자연사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글 리스트 입니다.
이전글 미술) 이기린아 선생님
다음글 수학) 최장식 선생님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