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교육활동 > 초월인의 서재

초월인의 서재


초월인의 서재 관리 담당자 : 운영자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순의 게시글 보기입니다.
제목 영어) 우미경 선생님
작성자 김효림 작성일 2019.12.25 조회수 118

//제목///////////////////지은이


1.Tuesdau with Morry/ Mitch Albom


처음으로 읽은 영어원서라 기억에 남는 책이다. 이전까지 책읽기 싫어하는 나에게 영어원서는 꿈도 못 꿀 일이었는데 단어도 쉽고 내용이 만남단위로 나눠져 있으며 의외로 술술 읽혀서 이 책을 계기로 원서를 읽기 시작한 고마운 책이다. 내 인생에도 모리와 같은 스승이 있기를 바라며, 동시에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스승이 되기를 희망하게 한다.


2.The Notebook/Nicholas Sparks


너무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영화 트레일러를 보고 매력을 느껴 대충 내용을 알지만 오롯이 감동을 느끼고 싶어 영화로 보는 것을 참고 책을 통해 먼저 읽었다. 나중에 영화로 보면서 책과 영화를 비교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예쁜사랑이야기, 어떤 사랑이 흔하지 않아서, 부러워서 인상 깊은 책인 것 같다.


3.The Dead Poet's Society/톰슐만


유명한 인생의 가르침인 'Seize the Day'가 나온 바로 그 책이자 영화로도 유명한 책이다. 영화가 너무 감동적이어서 책으로 다시 꼭 읽어보고 싶었다. 내용을 아는데도 책을 통해 느끼는 감동은 더 컸고 많이 울게 했던 책이다. 진로를 고민하고 인생을 고민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특히 무의미하게 하루는 보내는 우리 고3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픈 책이다.


4.Wonder/RJ Palacio


이 책은 표면적으로는 장애우, 나와 다름에 대한 편견을 버리게 해주는 책일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우정, 가족, 또한 사람마다의 다른 관점과 사정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따라서 다양한 이유로 이 책을 읽을 가치가 있고, 어떤 진로를 선택하든 우리 학생들이 한 번 읽어보고 얘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글 리스트 입니다.
이전글 윤사) 송지은 선생님
다음글 윤리와사상)변선애 선생님

페이지 맨 위로 이동